기사-4.jpg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반려동물 가정이 늘어나면서 펫코노미 시장은 이유 있는 가파른 성장세를 맞이했다.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 어딜 가도 반려동물용품 코너엔 반려견 케이지, 강아지 치석제거 간식, 강아지 관절영양제, 강아지 미용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애견용품이 진열되어 있다.

이처럼 늘어난 수만큼 반려동물 의료사고를 둘러싼 분쟁도 동시에 늘고 있는데, 현행법상 동물 의료사고가 발생해도 동물 보호자는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동물 보호자는 명백한 동물 의료사고임은 객관적인 사실과 증거를 바탕으로 입증해야 하지만, 그 과정이 일반 동물 보호자에겐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현재 반려동물 시장에서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동물 의료사고 발생률 감소 및 동물 치유 효과 극대화를 위한 여러 제도와 장비들이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그 중 최근 서비스 분야에서 ICU(Intensive Care Unit) 전문기업 디유컴퍼니가 신기술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디유컴퍼니는 동물 보호자와 동물병원 사이에 안전 장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착안해 차세대 집중치료부스 ‘프리미엄 케이지’를 올해 1분기에 개발해 수의사와 반려인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 수도권 현직 수의사의 의견 적극 수렴한 만큼 기존의 문제점 다수를 개선하고, 치유 효과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수도권 동물병원 수의사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디유컴퍼니에서 특별 제작된 프리미엄 케이지는 냉난방, 음이온 공기 순환, 공기 청정, 음악 재생 기능을 추가해 반려동물의 치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또 동물 보호자 스마트폰과 연동된 CCTV를 설치해 최근 동물병원 이슈에 민감해진 반려인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개발이 진행됐다.

디유컴퍼니는 반려견 케어 서비스 부문 2019년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KCPBA 2019) 수상 및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 시행하고 있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을 통과했다. 또한 국내 공공기관인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에서 국가가 공인한 안전한 고성능 제품임을 객관적으로 평가, 인증 받아 제품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디유컴퍼니 정다운 대표는 “서울 소재 동물병원 수의사분들과 면밀한 인터뷰를 통해 제품을 고안한 만큼 반려동물의 치유 효과 극대화와 반려인, 동물병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MP-ICU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한국 및 해외 판매 총판 ‘미주메디칼’을 통해 가능하다” 덧붙였다.

지준호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에듀인뉴스(EduinNews)(http://www.eduinnews.co.kr)
 
원문보기 :
?

© k2s0o1d8e1s0i1g0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