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1.jpg

세계적으로 반려동물 문화와 제도가 정착된 스웨덴과 영국 등 유럽국가의 경우 애견보험 가입률이 20%을 훌쩍 넘는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나라의 경우 0.1% 수준에 불과한 수준이다. 이에 최근 보험개발원이 2018년 8월 반려동물보험 활성화를 위해 표준모델을 제시하면서 국내 반려동물보험 시장도 발맞춰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반려동물보험이 활성화되는 가장 큰 이유는 SNS 보급 이후 이전보다 접하기 쉬워진 선진 반려동물 문화와 가구 구성원이 줄어들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동물에 대한 인식 또한 고도화 되어 애완용강아지, 애완견, 애완용고양이, 애완묘처럼 애완동물이라고 불렀지만, 최근엔 ‘반려동물’, ‘반려묘’, ‘반려견’으로 부르고 있다.

펫코노미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맞이해 제품 및 서비스 분야에서도 고도의 성장을 맞이했다.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 어딜 가도 반려동물용품 코너엔 반려견 케이지, 강아지 치석제거 간식, 강아지 관절영양제, 강아지 미용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애견용품이 진열되어 있다.

서비스 분야는 ICU(Intensive Care Unit) 전문 기업 디유컴퍼니가 두각을 보이고 있다. 디유컴퍼니는 동물의 집중 치유와 동물확대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반려인들과 반려견 모두에게 안심이 될 수 있는 차세대 집중치료부스 ‘프리미엄 케이지’를 올해 1분기에 개발해 수의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제작과정에서 현직 수의사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기존의 ICU 제품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동물병원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반려동물 치료 능력 향상을 위해 냉난방, 음이온 공기 순환, 공기 청정, 음악 재생 기능을 추가해 동물들의 치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었고, 스마트폰과 연동된 CCTV 설치해 반려인들이 실시간으로 반려동물의 상태를 살필 수 있어 최근 동물확대 이슈에 민감해진 반려인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개발이 진행되었다.

디유컴퍼니는 반려견 케어 서비스 부문 2019년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KCPBA 2019)를 수상 및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 시행하고 있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을 통과해 안전하고 소비자가 선호 제품임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또한 국내 공공기관인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에서 국가가 공인한 안전한 고성능 제품임을 객관적인 평가 및 인증을 통해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디유컴퍼니 정다운 대표는 “최근 동물병원 수요가 늘면서 사회적 문제도 같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근심이 늘어가는 반려인과 동물병원을 위한 안전장치가 필요함을 느껴 개발에 착수했고, 서울소재 동물병원 수의사분들과 면밀한 인터뷰를 기존 ICU 회복실의 단점과 개선희망사항을 피드백 받아 MP-ICU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슈메이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이슈메이커(http://www.issuemaker.kr)
 
원문보기 :

 

?

© k2s0o1d8e1s0i1g0n. ALL RIGHTS RESERVED.